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UST/ LUNA 사태를 보면서 느낀점....
    2020~2022/블록체인 2022. 5. 15. 14:36

    업비트에서만 블록체인을 하는 사람을 제외하고 블록체인을 한다면 조금은 담그고 있는 코인이 아니였나 싶다.

    매년 하락장때 비슷한 금액들의 손실을 보지만 이번 사태를 보면서 또 배우게 된 것 같다. (그만 배워야 되는데...)

     

    1.왜 테라는 근본이라 생각했을까? UST에 대한 강한 믿음이 있었다. 시총도 엄청 컸었고.....

    작년에 당했던 샤크랑 비교할 바는 아니지만, 시총이 크다고 무조건 맹신하면 안되었었는데 라는 후회가 조금 들었다.

     

    2.테라라는 강한 믿음이 있었기에 , 테라 기반에서 발행되는 토큰들에 대해서도 강한 믿음이 있었다. 메인 체인도 문제가 생길 수 있었는데...

     

     

    한가지 다행인 점은 테라로 프로젝트 준비를 끝내놓고, 외부적인 요인때문에 프로젝트를 조금 미뤘다는 것이다. 엄청 아찔할 뻔했다.

     

    알트는 시총이고 모고 항상 위험할 수 있다는 생각을 우선으로 하고, 안정적인 방향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해야되겠다. 이번 사태로 정부쪽이나 블록체인 시장의 너무 혹한 겨울이 안왔으면 좋겠다. 내가 블록체인으로 사업만 시작하려고 하면 시장이 좋지 않다라는 시그널을 보내는 듯해서 속상하다.

     

     

Designed by Tistory.